본문 바로가기
Interior/인테리어 스타일

모던 인테리어 심플하고 깔끔하게 집 꾸미기

by Interior.Info 2021. 8. 22.

모던 인테리어

모던 인테리어란 무엇일까? 모던이라는 말의 뜻은 현대적인, 최신의 것이라는 의미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용어이다. 따지고 보면 모던이라는 말 자체는 서양의 근대를 지칭하는 말이지만, 인테리어나 다른 용어와 접목해서 사용할 때에는 조금은 다른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그렇다면 모던 인테리어란 어떤 것일까? 이것에 대한 정의도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대체적으로는 과한 장식성을 배제하고, 심플하고 간결한 느낌으로 꾸미는 인테리어를 뜻한다. 화이트, 블랙, 그레이와 같은 무채색을 기본 컬러로 사용하여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추구한다. 또 있는 그대로의 질감을 강조하고, 기능적인 부분을 돋보이게 만드는 것을 추구한다.
용어에 대한 설명은 간단하게 이 정도로 하고, 컬러에 따른 모던 인테리어의 예시와 조명, 소품 등을 이용한 공간 꾸미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겠다.

화이트 인테리어

화이트 인테리어

모던 인테리어 하면 떠오르는 색상은 가장 먼저 화이트일 거라 생각한다.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의 화이트 색상을 기본 베이스로 하고 여러 가지 소품을 이용해 집안을 꾸미면 모던하고 심플한 인테리어를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침실의 경우 화이트 색상으로 베딩을 하면 호텔 못지 않은 깔끔한 느낌을 낼 수 있다.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 이상의 인테리어 효과가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다.

그레이 인테리어

그레이 인테리어

그레이톤도 많이 쓰이는 컬러이다. 그레이만의 차분한 느낌이 공간을 깔끔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으로 만들어준다. 보통 소파를 그레이톤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쉽게 더러워지지 않는 색이라 실용적인 측면에서도 좋다. 또한 그레이는 생각보다 여러 색상과 잘 어울려서 다양한 가구나 소품을 매치하기에도 좋은 컬러이다.

블랙인테리어

블랙인테리어

블랙 인테리어도 그레이와 비슷한 맥락이다. 의자나 소파 등을 블랙으로 맞추는 것인데, 좀 더 시크한 느낌, 도시적인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라 할 수 있다. 너무 심심하지 않도록 포인트가 될만한 소품 하나씩은 놓는 것이 좋다. 그것이 조명이든 식물이든 분위기에 조금 생기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분위기를 중화시켜줄 수 있다.

소품 활용하기

모던 인테리어에 있어서 다양한 소품을 사용하는 것도 정말 중요한 요소이다. 많은 인테리어 소품들이 있겠지만, 여기서는 포스터나 그림, 조명, 초록 식물 등으로 나누어 설명해 보겠다.

포스터, 그림

다양한 포스터는 모던한 인테리어를 완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포스터 역시도 모던한 인테리어에 어울리게 무채색의 간결한 느낌의 포스터를 두는 것이 좋다. 몇 년 전부터 인테리어 포스터로 유행하기 시작해 지금도 인기인 앙리 마티스의 그림도 모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그의 작품 중에서도 선을 이용한 심플하고 간결한 붓터치가 인상적인 그림을 많이 걸어둔다. '윤기 있는 머릿결의 나디아', '블루 누드' 같은 작품은 너무 유명해서 한 번씩은 보셨을 만한 작품이다.

윤기있는 머릿결의 나디아 - 블루 누드

조명

메탈 조명

메탈 조명도 모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소품 중 하나이다. 군더더기 장식 없이 있는 그대로의 질감을 살린 메탈 조명은 간결하고 실용적인 느낌의 모던 인테리어에 제대로 부합한다고 볼 수 있다. 메탈의 색상도 블랙, 실버, 골드, 화이트 등 다양한 색으로 배치해 주면 밋밋해질 수 있는 공간에 색다른 느낌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 실버 조명을 사용할 경우 더 차갑고 깨끗한 느낌이 들고, 골드 조명을 사용하면 좀 더 따뜻하고, 고급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조명의 모양도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각자 취향에 맞는 제품을 잘 골라 배치하면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초록 식물

모던 인테리어는 무채색 계열의 색상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은 차갑고, 삭막한 느낌이 들 수 있는 인테리어이다. 그런 분위기를 조금 활력 있게 바꿔주는 데에는 초록 식물 한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잎이 크고 부피가 큰 식물을 놓는다면, 분위기를 바꾸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지금까지 모던 인테리어의 컬러, 소품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다. 모던 인테리어는 하나의 정의로 규정하기 어려운 만큼, 각자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조금씩 접목해 가면서 꾸미면 좋을 것 같다. 인테리어에 정답은 없는 것 같다. 자기가 보았을 때 예쁘고 편안한 집이라면 그걸로 된 것이다.

빈티지 인테리어 더 이상 체리색 몰딩도 두렵지 않다!

 클래식한 느낌의 인테리어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어두운 우드톤의 가구와 빈티지한 느낌의 소품이 아닐까 싶다.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의 인테리어도 좋지만, 가끔은 짙은 나무색의 인

aldreamer.tistory.com

침실 인테리어 5가지 스타일 모아보기

침실에서 보내는 시간은 평소 잠자는 시간까지 포함해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침실 인테리어가 집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것은 말하지 않아도 누구나

aldreamer.tistory.com

작은방 인테리어 나만의 취미방 꾸미기 7가지 컨셉

작은방을 꾸미는 방법 7가지  집을 꾸밀 때 보통 인테리어 하면 침실, 거실, 주방 꾸미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 집에 있는 작은 방을 어떻게 꾸밀지 제일 먼저 고민하는 분은 별로

aldream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