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가구

스툴로 인테리어 완성하기 다양한 스툴 모아보기

by Interior.Info 2021. 9. 24.

스툴로 인테리어 완성

 스툴은 가구 중에 부피도 작고, 쓰임새도 다양해서 인테리어 할 때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모양도, 색상도, 재질도 다양해서 각자 원하는 스타일로 골라 배치하면, 실용적이면서 인테리어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다음으로 다양한 스툴의 종류를 살펴보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스툴을 이용한 인테리어 공간을 살펴보고자 한다.

거울-스툴

 

다양한 스툴

화이트-스툴쿠션-스툴노란배경-스툴하얀색-스툴

 스툴은 정말 다양한 모양과 재질로 이루어져 있다. 바에서 사용하기 좋은 바 스툴부터, 원목으로 된 스툴, 쿠션이 달려있는 스툴까지 정말 다양하다. 집안을 어떤 스타일로 꾸몄느냐에 따라서 스툴도 그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원목의 따뜻한 느낌의 콘셉트로 집을 꾸몄다면, 스툴도 그와 비슷한 색감의 스툴을 놓는 등 전체적으로 분위기를 맞추는 것이다. 반대로 포인트를 주기 위해 스틸로 된 스틸을 선택해 꾸미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빈티지-스툴

 빈티지한 느낌의 스툴이다. 이렇게 오래된 느낌의 스툴은 다른 기능보다도 인테리어 아이템의 느낌이 강하다고 할 수 있다. 다른 소품 없이 이런 스툴을 구석에 놓아두는 것만으로도 빈티지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스툴의 다양한 쓰임

스툴과-의자
 

스툴은 보통 앉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지만, 꼭 앉을때에만 사용할 필요는 없다. 때에 따라서 테이블이 되기도 하고, 그 자체가 소품이 되기도 하는 등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 스툴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

 위의 공간에서는 의자와 스툴을 화이트와 우드톤으로 맞추어 놓았는데, 책과 같은 소품을 올려두는 용도로 스툴을 사용하고 있다.

커튼과-스툴빈티지커튼

 하늘하늘한 커튼과 함께 그 자체로 인테리어를 완성시켜 주는 스툴이다. 스툴 위에 과일을 담은 바구니를 놓아도 좋고, 그저 비워두고 구석에 놓아두기만 해도 좋다. 원목과 시폰 커튼의 조화가 잘 어울려 예쁜 인테리어 공간을 완성해 주었다.

원목

 이 스툴은 진한 컬러의 원목 스툴이다. 바닥에 깔린 러그, 옆에 걸려있는 라탄 가방 등과 조화를 이루어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원목이 주는 따뜻함과 라탄과 러그가 주는 휴양지 느낌이 만나 따뜻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동시에 든다.

스툴위에-와인

 철제 다리에 연한 색감의 원목 상판이 만난 스툴이다. 전체적으로 색이 흐려 화이트톤의 바닥과 잘 어울리는 스툴이다.철제 다리가 주는 느낌 때문에 차가운 느낌이 들기도 한다. 위에 올려져있는 와인과 비슷한 색감의 책과도 잘 어울리는 스툴이다.

스툴과-음료

 스툴은 때로는 테이블이 되기도 한다. 소파 옆에 두고 그 위에 음료를 놓아 마시기도 하고, 때로는 앉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된다.

식물과-스툴

 원목의 스툴과 식물도 꽤 잘 어울린다. 낮은 크기의 식물을 바닥에 두면 높이가 낮아 애매한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스툴을 사용하면, 그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바닥에 그냥 두었을 때보다 잎이 더 위로 뻗어나가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전화기

 이 공간은 보라색 스툴과 비슷한 색감의 전화기를 배치해놓았다. 철제 스툴은 잘 사용하면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는데 도움을 준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전화기와 만나 70년대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만들어 놓았다. 

 

스툴 인테리어 예시

빨간색-스툴

 스툴이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은 바로 바 테이블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주방 공간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꼭 주방이 아니더라도 스툴의 쓰임은 다양하다. 경치가 좋은 곳에 간단한 나무 테이블을 두고 스툴을 두면, 그 공간이 바로 카페 공간이 되기도 한다.

바-스툴

 스툴과 얇은 바 테이블은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아무래도 부피가 큰 테이블보다는 이런 형태의 바 테이블과 의자를 두면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스툴-인테리어

 이 공간은 비교적 넓이가 넓은 선반을 벽에 설치하고, 바 스툴을 놓아 간단히 티 타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두었다. 

화분

 수납 기능이 있는 테이블과 스툴을 배치해 놓았다. 스툴이 얇고 긴 형태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테이블에 두면 쏙 들어갈 만한 사이즈이다. 수납도 챙기고, 공간을 살리면서 예쁜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아일랜드식탁-스툴

 스툴이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주방공간이다. 아일랜드 식탁과 함께 배치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사용법일 것이다. 화이트와 우드톤의 주방에 맞춰 스툴도 원목느낌으로 두어 전체적인 공간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이다.

주방에서-스툴

 이 공간은 좀 더 모던한 느낌이다. 화이트톤의 주방에 스툴은 철제와 화이트로 이루어져 있어 전체적으로 차가운 느낌의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늦은 저녁 와인 한잔 마시기 좋은 공간으로 만들어 두었다.

주방

 이 공간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의 주방에 우드와 철제로 이루어진 스툴을 놓아 공간의 균형을 맞추었다. 옆에 있는 화분과도 조화를 이루어 모던한 인테리어에 따뜻한 느낌을 더해주고 있다.

그레이-스툴

 이 공간은 전체적으로 그레이톤으로 맞추어 놓았다. 스툴의 색상도 그레이로 맞추어, 차가우면서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지금까지 스툴을 이용한 인테리어를 살펴보았다. 부피도 작고, 가격도 부담되지 않아 인테리어 할때 활용하면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한다. 보기에도 예쁘고, 실용적이기까지한 스툴을 잘 활용하여 멋진 공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