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소품

예쁜 포스터와 그림으로 공간 꾸미기

by Interior.Info 2021. 10. 19.

인테리어 포스터

 인테리어를 할 때 벽 공간을 어떻게 꾸밀지 결정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예쁜 포스터와 그림을 적절하게 벽에 걸어두면 공간에 포인트가 생겨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포스터와 그림은 크기부터 디자인까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먼저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공간을 꾸미고 난 뒤, 그에 알맞은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음은 여러 가지 포스터로 공간을 꾸민 집을 살펴보려 한다.

 

 

다양한 포스터와 인테리어 공간

다양한-포스터

 이 공간은 하나의 포스터만 둔 것이 아니라 여러가 모양과 색도 다른 액자를 두어 허전한 벽면을 채워놓았다. 화이트 벽은 다양한 포스터를 걸어두기 최적의 장소이다. 그 자체가 바탕이 되어 서로 다른 느낌의 액자를 걸어도 어느 정도 어울릴 수 있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나뭇잎-포스터

 느낌있는 벽돌 모양의 벽에 나뭇잎이 그려진 포스터를 걸어두었다. 나뭇잎의 초록색이 밑에 있는 초록색 장과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전체적으로 싱그러운 느낌의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바닥에-있는-포스터

  인테리어 포스터를 꼭 벽에 걸어둘 필요는 없다. 큰 사이즈의 액자를 바닥에 세워두는 것도 나름 느낌이 있다. 또 장소를 옮겨가면서 포인트를 줄 수 있다는 것도 은근히 큰 장점이 된다.

갤러리-느낌-포스터

 어두운 색의 벽면에 포인트 조명을 달고 그 밑에 액자를 걸어두었다. 부분적으로 핀 조명을 사용하면 집안을 마치 갤러리와 같은 느낌으로 만들 수 있다.

행잉-포스터

 포스터라고 해서 꼭 액자형만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엔 이렇게 행잉 포스터도 많이 나오고 있다. 의자의 설계도 같은 포스터인데 감각적인 느낌을 주고 있다.

화이트-베이지-포스터

 주변의 화이트, 브라운 톤과 맞추어 액자 포스터도 비슷한 계열로 골랐다. 거울과 촛대, 작은 액자의 색을 같은 톤으로 맞추어 따뜻한 느낌과 감성적인 느낌이 나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빈티지-포스터

 빈티지한 느낌이 나는 포스터를 테이블 뒤에 공간에 걸어두었다. 같은 간격으로 걸어두어 통일성도 있고, 벽면을 꽉 채운 느낌이 든다.

귀여운-동물-포스터

 귀여운 느낌의 포스터를 서로 다른 액자 크기이지만 전체적인 크기를 맞추어 걸어두었다. 서로 통일감 있는 그림을 걸어주어 전체적으로 하나의 포스터 같다는 느낌을 들게 한다.

여인의-모습-포스터

 침실에서 사용된 두 가지 포스터는 한 여인의 모습을 다른 각도에서 그린 느낌이다. 선으로 표현한 여인의 그림이 공간의 모던한 느낌과 잘 어울려 전체적인 분위기를 완성해 주고 있다.

심플한-포스터

 심플한 글귀가 적혀있는 포스터이다. 포스터라고 해서 꼭 거창한 디자인은 아니어도 좋다. 주변의 사물과 잘 어울리는 이런 심플한 느낌의 액자도 충분히 자기 역할을 해주고 있다.

 

 

잡지

 테이블 위에는 꼭 액자로 된 포스터를 놓을 필요는 없다. 멋진 그림이 있는 잡지를 액자 대용으로 놓아도 좋다. 그때그때 취향에 따라 잡지도 다양하게 배치할 수 있으니 못을 박고 고정적으로 달아두는 포스터보다 여러 가지 느낌을 내기 좋은 아이템이다.

식물-포스터

 식물이 많은 공간에 포스터도 마치 식물을 형상화한 느낌의 그림으로 걸어두었다. 전체적으로 컬러풀한 느낌을 살려 포스터도 어두운 배경에 다양한 색으로 완성된 그림을 걸어 공간의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자전거-포스터

 나무를 덧댄 느낌의 인테리어를 한 공간이라 빈티지한 느낌이 제대로 나는 곳이다. 그와 어울리게 포스터도 클래식한 자전거 그림을 걸어두어 공간의 분위기를 완성시켜 준 느낌이다.

건물-포스터

 여러 예쁜 건물을 형상화해 둔 포스터이다. 평소 건물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사람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액자형과 행잉으로 걸 수 있는 포스터를 서로 다르게 배치하였지만 전체적인 그림이 비슷하여 통일된 느낌을 주고 있다.

건물-포스터

 예쁜 건물이 그려져 있는 포스터이다. 옆에 유칼립투스 나뭇잎과 책과 어울려저셔 모던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다.

배그림-포스터

 멋진 배가 그려진 그림을 걸어두어 클래식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만들어 보았다. 원목의 장식장과 잘 어울려 공간 분위기를 완성해 주고 있다.

알파벳-포스터

 단순히 글자만 적혀있는 포스터도, 글자 배열을 어떻게 하느냐, 컬러 조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멋진 포스터가 될 수 있다.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이 나는 포스터이다.

글자-포스터

 역시 글자가 주는 디자인적 요소를 살린 포스터이다. 액자 테두를 원목으로 하여 장식장의 원목 테두리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건축물-그림

  고전적인 느낌의 건축물을 그려놓은 포스터이다. 옆에 꽃과 어울려저서 클래식한 느낌으로 꾸며 본 공간이다.

 

 

다양한-크기-액자

 벽에 다양한 크기의 액자를 붙여놓은 공간이다. 벽의 크기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액자를 붙여놓았다. 허전한 느낌 없이 공간을 채우는 데에는 다양한 포스터를 붙이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 생각한다.

 

 이상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포스터를 살펴보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공간의 느낌과 잘 맞는 포스터를 고르는 것이다. 색감이나 디자인 등 정말 다양한 포스터가 있기 때문에, 먼저 전체적인 집의 콘셉트를 정하고, 그에 맞는 포스터를 선택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