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소품

코트랙 등 다양한 랙(Rack)을 활용한 집꾸미기

by Interior.Info 2021. 9. 29.

랙(Rack)의 의미

 영어 단어 랙(Rack)은 따로 떼어 놓으면 생소할지라도, 다른 단어들과 조합해 보면 오히려 익숙한 영어 단어이다. 인테리어 소품 중에 코 트랙, 매거진 랙은 한번쯤 들어본 분들이 계실 것이다. 정확히 랙(Rack)이라는 영어 단어의 의미는 무언가를 걸어두기 위해 벽에 거는 막대, 선반 같은 것을 말한다. 어떤 특정한 모양이 있다기보다 무언가를 걸어둘 수 있다면 랙(Rack)이 되는 것이다.

가방과랙매거진-랙

 오늘은 이 랙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한다. 랙은 잘 활용하면, 수납공간도 확보하고,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는 고마운 아이템이다. 어떤 공간에 랙을 잘 활용하면 좋을지 자세히 살펴보겠다.

 

랙의 다양한 쓰임

코트랙

다양항물건-걸려있는-랙
 

 랙이 사용될 수 있는 공간은 정말 다양하다. 먼저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용도는 바로 옷을 거는 용도일 것이다.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코 트랙을 말한다.

도어-행거

 특히 요즘에는 도어에 걸 수 있는 제품들이 있어 부족한 수납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들도 나와있다. 큰 옷장을 집에 두기 어려운 원룸의 경우, 행거와 코트랙을 이용하면 어려운 수납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코트랙

 위의 코 트랙은 회색에 둥근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걸 수 있는 곳이 네 군데 있어 실용적이고, 모양 자체도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이다. 잘 활용하면 모던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코트랙이다. 그런 효과를 위해서는 옷이나 가방을 걸때에 조금 신경써서 배치할 필요가 있다.

원목-랙

 이 원목 코트랙은 나무 느낌의 재질이라 따뜻한 느낌의 디자인이다. 걸려있는 옷이나 소품도 코트택의 분위기에 맞게 매치한 모습이다. 귀여운 카메라 모양의 소품이 포인트가 되어 인테리어 효과를 주고 있다. 위의 회색 코 트랙에 비해 좀 더 어울리게 옷이나 소품을 매치한 경우라 할 수 있다.

옷걸이-랙

 위의 공간은 엄밀히 코 트랙이라고 할 순 없지만, 일정한 간격을 두고 걸이를 부착하여 코 트랙과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었다. 거기에 래더가 달린 옷걸이를 배치하였는데, 액자와 옷걸이 색도 같은 톤으로 맞추었다. 벽의 위아래도 화이트와 원목으로 나누어져 있어 보기에도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의 화이트 앤 우드 인테리어 느낌을 잘 살렸다.

코트랙

 깨끗한 화이트 벽에 하얀색 코 트랙을 걸어두었다. 이처럼 코 트랙의 종류도 원목, 메탈 등 다양한 형태의 코 트랙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작은 물건 수납

블럭모양-랙

 랙은 코 트랙만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에는 열쇠 등 작은 물건들을 걸어둘 수 있는 랙의 종류도 많아지고 있다.

마스크-걸이

 특히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가 필수품이 된 시기라, 마스크를 걸 수 있는 적당한 랙이나 고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위의 사진처럼 그냥 문에 걸어두는 방법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문을 여 닫을 때에 거추장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열쇠거는-랙

 작은 물건을 걸어둘 수 있는 랙, 행거 제품들은 현관문에 부착해 놓고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아예 문에 잘 붙일 수 있도록 좌석 형태로 나오는 제품들이 많이 있다. 외출할 때 필요한 마스크, 차키 등을 걸어두고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이다.

장식품과-랙

 랙에 꼭 필요한 물건만 걸어도라는 법은 없다. 이렇게 말린 나뭇가지, 인조 식물들을 걸어두면 그것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 원목의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살아있는 코 트랙에 나뭇가지를 걸어두니 내추럴하고 따뜻한 느낌이 든다.

주방에서 활용하기

주방에서-쓰이는-랙

 랙이 자주 쓰이는 공간 중 마지막 하나는 바로 주방이다. 자주 쓰는 주방 기구들을 보기 좋게 걸어두면 사용하기에도 편리하고, 보기에도 좋다. 특히 설거지를 하고 건조가 필요한 도마 같은 경우에는 위생적인 부분에서도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주방-랙

 도마 외에 스테인리스 제품들도 랙에 걸어두고 사용하기 좋은 조리 기구이다. 특히 같은 재질의 스태인리스로 랙을 만들어 두면, 통일감도 있고, 관리하기에도 쉬워 주방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주방-랙

 주방에서 랙을 달아 두기 가장 좋은 위치는 아무래도 상부장과 싱크대 사이에 있는 공간일 것이다. 위의 주방도 벽타일에 랙을 설치하여 다양한 조리기구들을 보관하고 있는데, 보기에도 깔끔하고 실용적인 느낌이다. 

다양한 모양의 랙

철제모양-랙

 최근에는 랙의 모양도 다양해지고 있다. 막대기 모양의 랙이 아닌 위와 같이 철제 구조물로 여러 방향으로 물건을 걸 수 있는 랙 제품도 있다.

모자-걸린-랙

 

 위의 랙은 빨래집게 모양으로 되어 있어, 물건이 떨어지지 않게 집을 수 있으면서 보기에도 예쁜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지금까지 다양한 랙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았다. 다양한 쓰임새에 인테리어 소품으로써의 효과도 볼 수 있는 아이템이라 추천해 드리고 싶다. 집에 수납공간이 부족한 분들이 계시다면 랙은 특히나 필요한 소품이다. 적절한 공간에 잘 활용하셔서 정리도 되고, 보기에도 예쁜 집 완성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