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가구

협탁에 대한 모든 것 다양한 협탁 구경하기

by Interior.Info 2021. 9. 28.

협탁

 침실가구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가구는 아마 침대일 것이다. 그리고 그다음으로 떠올릴 수 있는 가구는 의자나 소파, 그리고 침대 옆에 두는 협탁이 있을 것이다. 협탁은 침실에서 메인을 차지하는 가구는 아니지만, 우리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가구 중에 하나이다. 아침을 책임질 알람 시계를 올려두기도 하고, 잠들기 전 읽을 책을 두기도 하고, 자기 전 잠깐 불을 비춰줄 조명을 두기도 한다. 오늘은 침실 생활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협탁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 보겠다.

여러가지-협탁

 

협탁의 다양한 쓰임

조명과-협탁긴다리의-협탁

 들어가는 말에서 언급했듯이 협탁은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다. 왼쪽 사진에 보이듯, 조명을 두기도 하고, 자기 전 마셨던 물컵을 잠시 올려 두기도 한다. 또는 작은 화분을 두어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침실에 포인트를 주기도 한다.

커피잔-협탁

 협탁은 때로는 사이드 테이블이 되기도 한다. 아침잠을 깨울 커피를 올려 두기 딱 좋은 사이즈이다. 물론 비몽사몽 간에 침대에 흘릴 위험을 조금은 감수해야 한다.

탁상시계-협탁탁상시계-협탁

 탁상시계와 협탁의 조합만큼 자연스러운 것도 없을 것 같다. 비록 최근엔 휴대폰 알람에 밀려 탁상 위에 알람시계가 할 일을 잃었지만 인테리어적인 요소로 두는 경우도 많이 있을 것이다.

 때로는 수납장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비록 작은 사이즈의 서랍이겠지만, 자기 전 필요한 안대나 립밤 같은 작은 물건들을 수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협탁과 침실 인테리어

 협탁과 침실 인테리어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나뉘겠지만, 여기서는 간단하게 내추럴한 화이트 우드, 모던한 느낌의 블랙 앤 화이트, 빈티지한 느낌 등으로 나누어 살펴보겠다.

내추럴한 느낌

깔끔한-협탁

  다양한 쓰임이 있는 협탁이지만, 인테리어적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침대와 잘 어울리는지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원목 협탁은 위에 작은 화병을 두어 침실에 포인트를 주고 있다. 침대 헤드 부분과 협탁 부분을 같은 원목 재질로 통일하여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의 침실 분위기를 만들어 주고 있다.

원목-협탁

 이 침실도 침대와 협탁을 같은 톤의 원목으로 맞추었다. 아무래도 이렇게 통일성 있는 가구로 배치해 두는 것이 전체적으로 깔끔해 보인다. 협탁에는 서랍도 달려있고, 크기고 협탁 치고 커서 여러 가지 물건을 수납하기에도 적합해 보인다. 그리고 그 위에 화병을 두어 전체적으로 우드와 화이트로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낮은-협탁

 이 협탁은 화이트와 우드로 이루어져 있어, 침대의 헤드, 침구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서랍은 없지만, 협탁 안에 작은 공간이 있어 책 같은 것을 수납하기에도 적당해 보인다. 또 예쁜 조명을 올려두어 포인트를 주고 있다.

둥근조명-협탁

 이 협탁에는 집 모양의 나무토막 소품을 올려두었는데, 따뜻한 느낌의 조명과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아이 방에 해두면 잘 어울랄만 한 구성이다. 조명은 둥근 모양에 나무 받침대가 있는 제품으로 배치하였는데, 소품과도 잘 어울려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모던한 느낌

벽조명-협탁

 이 침실은 좀 더 모던한 느낌이다. 침실 전체적으로 한쪽 벽을 아트월로 꾸며 놓고, 벽 조명도 설치해 두어 고급진 느낌이다.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에 맞추어 협탁도 심플한 모양의 둥근 제품을 택하였다. 

블랙-협탁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그레이톤으로 맞추어진 침실이다. 거기에 블랙 색상의 협탁을 두어 전체적인 조화를 맞추었다. 기본적인 협탁보다 큰 사이즈이지만, 단순한 구조의 협탁이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협탁 위에는 초록 식물도 두어 삭막해 보일 수 있는 침실에 포인트를 주고 있다. 거기에 천정에서 선을 길게 내린 전구 모양의 조명을 둔 것이 특징이다. 

투명한-협탁

 최근 떠오르는 가구 트렌드를 하나 이야기하라고 하면 바로 모듈 가구 아닐까 싶다. 모듈 가구란 얇은 메탈 구조에 투명한 유리 선반, 또는 흰색이나 노란색 등 포인트를 준 선반을 조립식으로 만든 가구이다.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라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협탁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조명일 것이다. 이 협탁은 구조가 일반적인 협탁과 다르게 디자인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되어 있다. 거기에 둥근 모양의 조명을 두어 전체적으로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 같은 느낌을 주고 있다. 침실에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빈티지 느낌

빈티지-협탁

 빈티지한 느낌의 조명과 협탁이다. 협탁에는 작은 서랍도 달려있어, 자기 전 필요한 소품들을 수납하기에도 좋아 보인다. 협탁의 윗부분과 서랍의 손잡이 부분이 침대 헤드와 같은 색상이라 통일감 있어 보인다.

 

식물과-협탁

 이 침실은 침대 헤드와 조명이 빈티지하고 화려한 느낌이다. 거기에 협탁까지 화려했다면 너무 과한 느낌이 들었을 것이다. 주변의 소품과 가구가 돋보일 수 있도록 협탁은 심플하고, 작은 것으로 배치하였다. 포인트를 줄 곳은 주고, 힘을 뺄 곳은 빼는 것, 디자인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

파란색-협탁

 이 침실은 바디가 멋진 조명과 오묘한 하늘색 톤의 협탁에 포인트를 주었다. 침구 색도 협탁과 맞추어 하늘색으로 놓아 조화를 이루고 있다. 조명의 바디와 협탁의 디자인이 클래식한 느낌이 들어 전체적으로 잘 어울린다.

파란침대-협탁심플한-협탁

 지금까지 다양한 협탁과 침실 인테리어에 대해 살펴보았다. 최근에는 침대 헤드가 커지고, 콘센트나 조명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헤드가 나와 협탁이 필요 없는 침대도 있다. 하지만 협탁은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꼭 필요한 가구는 아니더라도, 침실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가구라고 할 수 있다. 각자 취향에 맞는 협탁을 골라 원하는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