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가구

1인 가구를 위한 1인 소파와 의자 구경하기

by Interior.Info 2021. 10. 5.

1인 가구 필수품

 최근 1인 가구의 수가 많아지면서, 가구도 1인 가구의 스타일에 맞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인 소파, 의자는 입식, 좌식 등 티입별로 인기가 많은 아이템 중에 하나이다. 

 소파와 의자는 침실이나 거실 어느 곳에나 많이 사용되는 가구이기 때문에, 집집마다 하나 이상씩은 가지고 있는 가구일 것이다. 기왕에 사는 의자인데 그냥 앉는 용도로만 사기 보다는 각자의 취향에 맞는 예쁜 디자인의 의자와 소파를 고르면 더 좋을 것이다. 보고만 있어도, 기분 좋아지고, 자꾸 앉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어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집에 대한 애착도 더 생길 것이다. 

 

다양한 의자와 소파

1인소파

  소파는 뭐니뭐니해도 푹신한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런 소파를 선호하실 것 같다. 앉는 자리의 면적이 넓은 편이라 편하게 앉아있기에 좋은 소파로 보인다. 이 공간에서는 창가 벽 쪽에 붙여 놓아서 나머지 공간을 최대한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해 두었다.

검정의자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의 의자와 방이다. 블랙컬러를 포인트로 벽과 의자, 러그 색을 맞추었다. 의자 디자인 자체도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이다. 뒤 쪽으로 편하게 기댈 수 있는 모양이라 오래 앉아 책을 읽기에도 적합해 보이는 의자이다.

넓은의자

 그레이톤 둥근 모양의 소파이다. 코지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소파라 원목 느낌의 바닥과도 잘 어울린다. 모양도 둥그스름하고, 재질도 패브릭으로 되어있어서 포근한 느낌을 주고 있다.

노란의자

 오렌지톤의 산뜻한 느낌의 소파이다. 발 받침대겸 스툴로 쓸 수있는 의자와 세트로 되어있는 구성이다. 전체적으로 원목 느낌의 방에 포인트가 되어주고 있다.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방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느낌이다. 함께 있는 보조의자는 임시로 테이블로도 쓸 수 있고, 누군가 집에 방문했을때 의자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라탄의자

 최근 유행하고 있는 라탄의자이다. 휴양지 느낌을 낼 수 있는 의자이고, 디자인도 예뻐서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의자이다. 다만 푹신한 느낌은 덜하기 때문에, 아주 오래 앉아있기에는 불편할 수 있다. 인테리어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뒤이 있는 갈대 모양의 소품과도 어우러져서 내추럴한 느낌을 더해주고 있다.

리클라이너

 최근 유행하고 있는 리클라이너이다. 편하게 기대어 앉을 수 있는 의자라는 뜻의 리클라이너는 최근 수요가 많아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편하게 누워서 책을 보거나 TV를 볼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이 의자는 흰색의 가죽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다. 흰색이지만 가죽으로 되어 있어 패브릭보다는 관리가 수월해 보이는 제품이다.

모던한-의자

 심플한 모양의 푹신한 의자이다. 1인 소파의 크기가 커서 부담스러운 때에는 기본 뼈대는 얇고 앉는 부분은 푹신한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팔걸이 부분이나 다리 부분을 최대한 얇게 만들어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해 보이는 의자이다.

 

에그-체어

 고급스러운 느낌의 에그체어이다. 소재가 벨벳으로 되어있어서 일반 패브릭 소파보다 좀 더 럭셔리한 느낌이다. 색상도 오묘한 그린 컬러를 띄고 있어서 공간에 포인트를 주고 있다.

예쁜-의자

 바닥에 푹신한 러그와 커튼과 색을 맞춘 베이지색 소파이다. 단순하고 편안한 느낌의 소파로 거실에 추가로 두거나 원룸에 두고 쓰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기본적인 스타일이라 무난하고 오래쓸 수 있는 디자인이다.

일인-소파

 이 노란색 1인 소파도 색상이 튀는 색이라 공간에 포인트를 주기 좋다. 주변에 물건들은 심플하게 두고, 포인트 가구 하나를 제대로 두면, 그 가구가 돋보이기 마련이다. 창가에 놓은 초록 식물과도 잘 어울려서 공간을 생기있게 만들어 주고 있다.

하늘색-의자

 이 파란색 의자도 공간에 포인트를 주고 있다. 화병의 색과 맞추어 전체적으로 블루톤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소재가 벨벳으로 되어 있어 색이 주는 시원한 느낌과 소재가 주는 따뜻한 느낌이 공존하고 있다.

하얀-의자

 화이트의 심플한 디자인의 임스체어이다.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1인 가구의 경우에는 집이 크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에는 화이트 색상의 심플한 가구를 두어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 원룸이나 1.5룸 오피스텔에 두고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흔들의자

 화이트 컬러의 흔들의자이다. 폭신한 느낌을 더하기 위해 러그를 올려두었다. 흔들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것은 조금 힘들 수 있지만 공간에 포인트도 주고,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예쁜 의자이다.

 

 

 지금까지 다양한 모양의 의자와 소파에 대해 알아보았다. 공간의 크기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의자와 소파를 적절히 배치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다. 좁은 공간에는 화이트 컬러, 디자인이 심플한 제품을 추천드린다. 반면 공간이 비교적 넓고 포인트가 필요한 공간이라면, 조금은 튀는 색감에 넓직한 소파를 두는 것을 추천드린다. 물론 취향에 따라 선택은 개인의 자유이다. 넓은 공간에 심플하게 의자와 테이블을 두고, 다른 오브제나 가구로 꾸미는 것도 좋다. 각자 취향에 맞는 의자와 소파 선택하셔서 원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 

댓글